본문 바로가기
일상내용

금융) 코로나에도 대박 난 나이키, 월가도 혀 내두른 성공비결

by Black Partners 2020. 11. 26.

 

 

'온라인 매출이 나이키를 살렸다'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나이키가 올해 5월~8월 나이키 기준 1분기, 실적을 발표한 지난 9월 미국 월가의 증권 전문가들은 혀를 내둘렀다 신종 코로나19 바이러스로 소비가 얼어 붙은 상황에서도 17억7000만달러(약 1조9700억원)의 분기 영업이익을 거뒀기 때문이다 주당순이익 EPS는 95퍼센트로 시장 컨센서스 증권가 예측치 평균을 두배 이상 웃돌았다

온라인 매출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83% 급증 하면서 오프라인 채널의 손실을 매운 것이 깜짝 실적의 배경이었다 

반응형